기사상세페이지

예술(ART)과 과학(SCIENCE) 융복합 예술 창작 지원 공모

김니은 기자
기사입력 2022.05.04 15: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547605_728306_640.jpg

     

    대전문화재단은 대전의 과학 자원을 활용한 예술·과학 융복합 예술창작지원 프로그램인 ‘2022 아티언스 대전’에 참여할 예술가를 공개모집한다.


    아티언스(Artience)대전은 예술(Art)과 과학(Science)의 합성어로 예술가가 과학자와 만나 협업을 통해 실험예술을 창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전의 과학 인프라인 대전대덕연구단지 내 정부출연연구기관과 협력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2개 연구기관을 늘려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명공학 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신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신규) 등 총 6개의 연구기관과 함께하여 폭넓은 주제의 창작활동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여예술가 모집은 6개 연구기관 박사의 다양한 과학연구주제를 바탕 으로 융복합 예술창작활동을 희망하는 시각, 음악, 문학 등 전 장르 예술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장르의 참여예술가를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된 예술가는 최대 2년간 과학자와 협업(멘토링) 및 작품제작을 지원받게 되며 2년차 연말에 시민들에게 창작 결과물을 선보이게 된다.

    지원신청은 5월19일(목)부터 5월22일(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으로 접수하며, 지원신청서는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할 수 있다. 서류 및 인터뷰 심의를 거쳐 6월 중 최종 참여예술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경연대회

    경연대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