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수상소식] 제41회 전국국악대전&제42회 전북시.군농악경연대회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소식] 제41회 전국국악대전&제42회 전북시.군농악경연대회 성료

국악대전, 전민권 씨 대상 수상
농악대회, 부안군 전통예술원 타무(이영경) 대상 수상

화면 캡처 2023-12-13 183133.jpg

 

(사)한국국악협회 전라북도지회(지회장 손현배)가 주최.주관하는 제41회 전국국악대전과 제42회 전북시.군농악경연대회가 12월 2일과 3일 익산문화원에서 개최되었다.

 

국악대전에서는 전민권 씨가 판소리 부문 영예의 대상(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국악대전 무용 대상(문체부장관상)에는 김경란 씨, 기악과 시조 종합대상(문체부장관상)에는 김병서 씨, 고등부 판소리,무용,기악 종합대상(교육부장관상)에는 정민지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대회는 판소리, 무용, 기악, 시조 부문으로 경연을 펼쳤고, 학생부, 신인부, 일반부로 구분하여 진행하였다. 전국에서 권위있는 심사위원들을 선정하여 대회를 깨끗하고 공정성있게 진행하였다. 

 

일반부 판소리 본선 경연에서는 청중평가단을 선정하여 진행하였고, 전체적으로 수준높은 참가자들이 많이 출전하여 대회의 위상을 높였다.

 

농악대회에서는 부안군 전통예술원 타무(이영경)가 일반부 대상(전라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농악대회 학생부 대상(전라북도교육감상)은 남원운봉중(지도교사 최정호) 사물놀이가 수상하였다.

 

손현배 지회장은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는데도 국악대전은 120여명, 농악대회는 전북 시.군에서 6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치면서 성황리에 대회가 마무리되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내년에는 올해보다 일찍 대회를 진행하여 더 많은 국악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41회 전국국악대전 수상자 단체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