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용인민예총, 예술토크콘서트 ‘아트 Talk Talk’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뉴스

용인민예총, 예술토크콘서트 ‘아트 Talk Talk’

포스터 (1).png


용인민예총이 오는 30일과 12월 1일 양일간 경기도 용인 플로렌스 파티하우스에서 예술토크콘서트 ‘아트 Talk Talk’을 개최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용인민예총이 주관하는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 ‘예술토크콘서트 : 아트 Talk Talk’은 ‘예술을 말하다’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각 예술 분야의 전문가들과 예비 · 청년 · 신진 예술가들이 담화를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11월 30일에는 ‘대한민국 예술의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경기민예총 김성수 사무처장, 중앙대학교 전통예술학부 정호붕 교수, 용인대학교 연극학과 김종석 교수,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박인수 교수가 토론패널로 참여한다.

 

12월 1일에는 ‘대한민국 예술의 실제와 사례’를 주제로 상상발전소 남주경 대표, 메이킹컴퍼니 진해근 대표, 유상통프로젝트 오동석 대표, 생동감크루 남대원 대표가 토론패널로 참여한다.

 

예술토크콘서트 ‘아트 Talk Talk’은 매회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각 분야 예술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2부에서는 패널들과 참여자 간의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예술마당 시우터 박종욱 대표가 콘서트의 진행을 맡았으며, DIMF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연기상 수상자 박병건, 전국우륵가야금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자 김태은, 전주대사습놀이 차상을 수상한 최관용이 노래와 연주로 콘서트에 참여한다.

 

용인민예총 안재식 지회장은 "이번 예술토크콘서트가 청년 · 예비 예술가들의 성장에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용인민예총은 문화예술인의 역량 강화와 문화예술인들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토크콘서트는 경기도 내 예비 · 청년 · 신진 예술가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온라인 구글폼(아트톡톡.lrl.kr)을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