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당북초 국악관현악단 제13회 뫼솔 전국국악경연대회 초·중 단체부 대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북초 국악관현악단 제13회 뫼솔 전국국악경연대회 초·중 단체부 대상

초등학교, 중학교 포함 12개 팀 중 대상 수상

469626_364507_334.png

 

당북초등학교(교장 문홍운)는 2012년 예술꽃 씨앗학교를 시작으로 10년간 지속적인 예술교육을 지속하는 가운데 9월 3일 비대면 영상대회로 치러진 제13회 뫼솔 전국국악경연대회 초·중 단체부문에서 당북초 당북나래 관현악단이 대상을 차지했다. 


본 대회는 초등학교, 중학교를 포함하여 12개의 팀 중 당북나래 국악관현악단은 ‘쾌지나칭칭나네’ 곡을 멋지게 소화하여 위와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문홍운 교장은 "당북초 학생들이 우리 국악의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며,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고 싶다”고 밝히며 학생 중심의 예술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당북초등학교는 현재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 중심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라북도교육청 ‘오케스트라 운영학교’를 시작으로 군산교육지원청‘군산형 특별공모사업’, 전라북도 ‘전북의 별 인재 육성 사업’, 군산시 ‘농어촌 방과후 음악교육’ 등 각종 지자체와 연계하여 다양한 예술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예술인 및 예술단체들과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교육을 제공하고, 예술의 생활화가 될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바람직한 교육공동체 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