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17가지 남산골 전통체험 온·오프라인에서 만나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가지 남산골 전통체험 온·오프라인에서 만나요"

16일부터 전통체험 키트 구매 가능
‘한옥 · 활 · 전통매듭 만들기’ 등 17가지의 다양한 전통체험 키트 선보여

  • 편집부
  • 등록 2021.03.15 00:30
  • 조회수 503

PS21031600545.jpg

 

충무로역에 위치한 서울의 명소 ‘남산골한옥마을’에서 ‘남산골 전통체험’을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 체험을 경험하고 내달 6일부터 현장체험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해 5월 처음 선보인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올해 17가지의 전통체험 키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남산골 전통체험은 ▲무관의 집 김춘영 가옥에서 병장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남산골 호위무사 ▲한복 입기 체험 ▲아름다운 우리 떡 꽃산병을 만들어보는 떡 만들기 ▲한국의 전통차와 차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전통 다례 등 8가지로 구성됐다.


한옥 축소 모형을 조립해보는 ‘한옥 만들기’, 우리나라 활의 특징과 활 문화를 배우는 ‘활 만들기’, 한국의 전통놀이와 세시풍속 체험을 할수 있는 ‘전래 놀이’ 등은 올해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국 전통문양을 배우고 그려보는 ‘단청 공예’, 유아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천연 비누’ 체험도 새롭게 추가됐다.


아울러 오프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무관의 집 김춘영 가옥에서 병장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남산골 호위무사’, 우리나라 전통 복식인 한복을 입어보는 ‘한복 입기’, 아름다운 우리 떡 꽃산병을 만들어보는 ‘떡 만들기’, 한국의 전 통차와 차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전통 다례’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장체험은 4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운영한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고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현장 매표 후 참여할 수 있다.


 

현장체험 예약은 네이버 예약(https://booking.naver.com)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현장 매표 후 참여할 수 있다.

체험별 문의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한옥운영팀(02-2266-6923)으로 문의하거나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를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 전통체험 키트는 네이버 쇼핑(https://shopping.naver.com)에서 '남산골한옥마을'을 검색 후 구매할 수 있다. 만들기 영상은 남산골한옥마을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NamsangolHanokVillage)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