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제6회 바르샤바 한국 영화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바르샤바 한국 영화제’

  • 김한나
  • 등록 2020.10.22 07:04
  • 조회수 187

[붙임]_제6회_바르샤바_한국영화제_포스터.jpeg

 

폴란드 영화전문 플랫폼 모예이키노(MOJEeKINO)에서 10월 26일부터 31일까지 영화제를 개최한다주폴란드 한국문화원 주최이다.

 

이번이 제6, 최신 흥행작과 독립·예술영화, 다큐멘터리 등 장편영화를 포함, 9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개막작은 올해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언론과 평단, 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김용훈 감독의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폐막작은 2019년 로카르노 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박정범 감독의 파고가 상영된다.

 

바르샤바 한국영화제’ 3개 섹션 중 "한국영화 히트에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박누리 감독의 <> 및 이상근 감독의 <엑스트>가 상영된다. 신진 감독 및 독립, 예술영화를 소개하는 "새로운 얼굴에는 민병우 감독의 <몽마르트 파파>, 박정범 감독의 <파고>와 서울독립영화제, 들꽃영화상 등 국내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화려한 데뷔를 한조민재 감독의 <작은 빛>이 초청되었다. 한국영화의 여성 주인공 및 여성 감독들의 활약 등에 주목한 "한국영화에서 여성의 힘섹션에는 최윤태 감독의 <야구소녀>, 김희정 감독의 <프랑스여자>, 올해 전주국제영화제 대상 및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 TVE-어나더 룩 상-특별언급상을 받은 김미조 감독의 <갈매기> 3편의 작품이 소개된다.

 

부대행사로는 섬세한 연출로 국내외 영화제에 초청된 수작 <프랑스여자>를 연출한 김희정 감독을 초청하여 한국영화 연구가 겸 아시아 영화제 프로그래머인 크라스노볼스키(M.Krasnowolski)와 함께 온라인 라이브로 관객과의 대화를 1028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조선대 문예창작학과 교수이기도 한 김희정 감독은 폴란드 우츠 국립영화학교에서 연출을 전공하여 폴란드와 인연이 있다. 또 다른 부대행사로는 한국영화에 관한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폴란드 영화예술 전문 잡지에크라니(Ekrany)의 편집장 겸 평론가인 스텔마흐(M.Stelmach)와 편집자 스탄치크(M.Stańczyk)한국영화에서 여성의 힘섹션 상영작 및 관련 한국 영화사에 관한 심도 있는 대담을 1030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바르샤바 한국영화제는 폴란드의 권위 있는 트란스아틀란틱 국제 영화제 프로그램 디렉터(와핀스카, J.Łapińska)가 자문위원장을 맡고, 폴란드 극장 연합 협회 등 현지 영화 관련 기관과 지속 협력하면서 한국 영화에 대한 관심을 높여 왔다. 금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최초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여 바르샤바 이외 폴란드 전역의 관객들이 한국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IP 접속 권역 제한(GEO-block) 및 저작권 보호기술(DRM) 등이 적용된 영화 영상 전문 플랫폼과 협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