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월)

제4회 상주전국민요경창대회 영예의 대통령상은 정은하 명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상주전국민요경창대회 영예의 대통령상은 정은하 명창

제4회 상주전국민요경창대회 대통령상에는 대구에서 활동하는 정은하 명창이 수상했다.


 21세기 지역문화의 해를 맞이하여 우리 선현들의 얼이 살아 숨쉬고 있는 민요의 계승발전 및 보급을 위해 개최된 상주전국민요경창대회가 지난 4월 25일에 상주문화예술회관에서 상주문화원 주최로 열렸다.

 

이날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명창들이 참여한 가운데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은 명창부에 출전한 정은하 명창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악의 발전과 민요의 보급 및 전수에 앞장서는 국악지도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다. 

 

토속부는 박경자씨(포항)가 문화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소감으로 "지방전래민요와 향토민요 등을 발굴하여 이를 보급하고 전수 할 계획"이라고 했다. 

 

신인부는 이춘학씨 외 8명이 차지하였으며 "뜻밖의 장원을 받게 되어 대단히 기쁘며, 수상을 계기로 더욱 소리공부에 전념하여 국악보급과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차세대 국악지도자가 되겠다"고 한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명창부 차상(경북도지사상) 김미숙 차하(상주문화원장상) 유상호 장려상(상주문화원장상) 유춘랑 ▶ 일반부(통속) 차상(재경상주향우회장상) 심재둘 ▶ 신인부(토속) 차상(상주시장상) 김영숙 ▶ 고등부 장원(경상북도지사상) 양수진, 차상(상주시장상) 서지선 ▶ 중등부 장원(상주교육장상) 심현희, 차상(상주문화원장상) 이나라 ▶ 초등부 장원(상주문화원장상) 황상은, 차상 김은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