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주영한국문화원, 셰필드에서 '한국의 날' 축제, 케이팝 국악 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PHOTO

주영한국문화원, 셰필드에서 '한국의 날' 축제, 케이팝 국악 등

주영한국문화원이 지난 1일 개최한 '한국의 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케이팝 커버 댄스를 추고 있다. (사진=주영한국문화원 제공) 2024.05.03..jpg
주영한국문화원이 지난 1일 개최한 '한국의 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케이팝 커버 댄스를 추고 있다. (사진=주영한국문화원) 2024.05.03.

 

영국 셰필드 지역에서 케이팝과 태권도, 국악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펼쳐졌다.

주영한국문화원은 지난 1일(현지시각) '셰필드 한국의 날' 축제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셰필드 옥타곤 센터에서 열린 이번 축제에서는 ▲태권도 시범 ▲케이팝 댄스 경연 ▲한국어 영상대회 시상식 ▲신라앙상블의 국악 공연 ▲전통놀이 ▲한복체험 ▲한식체험 ▲서예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행사는 2018년 처음으로 실시돼 올해 6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더 신나게'라는 주제로 셰필드대 학생을 비롯한 영국 중부 지역 주민 약 400명이 참석했다.

주영문화원이 셰필드대 한국동아리 회원들, 한국학과 조숙연 교수 등으로 구성된 축제 준비팀과 축제를 공동 기획했다. 셰필드대는 1979년부터 한국어와 한국학 과목을 개설해 운영해 왔다. 지난해에는 한국학 자료실을 개관하기도 했다.

선승혜 주영한국문화원장은 "셰필드 한국의 날은 영국 대학을 중심으로 펼치는 축제로, 더욱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며 "한국학 연구가 케이팝으로 이어져 영국사회에 미래로 가는 활력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