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악방송 ‘소리를 배웁시다’ ....김지선 -박애리

김니은 기자
기사입력 2023.03.21 22: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소리를배웁시다_김지선_박애리.jpg

     

    국악방송의 대표 프로그램 ‘소리를 배웁시다 ’가 새로운 시즌을 시작했다.

     

    20일 새로운 시즌 ‘ 소리를 배웁시다’가 첫 방송을 시작했다. 교양프로그램에 예능적 재미를 접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악 예능을 만들었다.


    진행을 맡은 김지선은 "‘소리를 배웁시다’를 새롭게 또 시작하면서 소리의 초보 딱지를 떼고, 올해는 보다 소리의 깊이를 맛보고 알아가는 시간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어 김지선은 "우리 소리의 즐거움을 많은 분들이 함께 배우며 느꼈으면 좋겠다.”며 프로그램을 향한 애정을 보였다.


    이 날 방송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소리꾼이자 사랑꾼 박애리가 합류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애리는 "‘소리를 배웁시다’ 를 통해서 많은 시청자가 우리 소리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연출을 맡은 정재구PD 는 "웃고 즐기다 보면 어느새 우리 소리를 흥얼거리게 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다”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국악방송 백현주 사장은 "‘소리를 배웁시다’는 국악방송을 대표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전문가가 아니어도 누구나 국악을 배우고, 국악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주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국악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이 더 많은 시청자와 교감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자 한다.”

     

    ‘소리를 배웁시다 ’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11시에 본방송을 한다. 본방송을 놓치더라도 방송 당일인 월요일과 수요일 밤 8시에 재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


    국악방송 홍보담당 박인혁 02-300-9977

     

     

    경연대회

    경연대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