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악신문] 국악방송, 봄 음악회 ‘열창! 판소리’ 개최

김일구 명창, 김수연 명창, 이난초 명창, 송재영 명창, 왕기철 명창, 정희석 명창 등

김니은 기자
기사입력 2023.03.08 19: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국악인_김일구.jpg

     

    대한민국 무형문화재 명창들이 한 무대에 모인다.


    국악방송은 3월 23일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봄 음악회 열창판소리를 개최한다국악방송 봄 음악회 열창판소리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판소리의 대중화와 보존·계승을 위해 마련된 판소리 특별기획공연이다.


    최고의 명창들이 각기 다른 판소리 다섯 바탕의 눈대목을 각기 다른 소리로 연창해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춘향가흥보가심청가수궁가적벽가 등 판소리 다섯 바탕을 한 무대에서 모두 만날 수 있다.


    명창 김일구 선생님을 비롯해 김수연 명창이난초 명창송재영 명창왕기철 명창정희석 명창 등 최고의 라인업으로 국악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K팝스타들이 사랑하는 K뮤직의 원조대한민국 국악 콘서트 열창판소리는 국악방송 라디오와 텔레비전 채널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공연 문의와 예약은 국악방송 누리집과 전화 02-300-9990으로 할 수 있으며 초대권은 선착순 1인 4매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백현주 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의 긴 터널을 지나 처음 맞이한 봄에 시청자청취자분들의 마음을 한껏 북돋워 드리고자 멋진 공연을 준비했다이 공연을 통해 많은 분들도 만물이 소생하는 봄날처럼 마음의 생기를 되찾으시길 바란다.”고 했다.


    오프라인 콘서트와 함께 생중계 되는 열창판소리는 3월 23일 오후 7시 30분 국악방송 전 채널을 통해 시청청취할 수 있다.

    경연대회

    경연대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