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 'ROOT_ROUTE'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 'ROOT_ROUTE'

16일(수) 오후 7시 30분 ,국립국악원 예악당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원장 임준희

한예종-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포스터.jpg

 

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원장 임준희)16일 오후 730분 국립국악원예악당에서 2022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 'ROOT_ROUTE'를 개최한다.

 

정기연주회의 타이틀인 'ROOT_ROUTE'깊게 내린 뿌리, 끝없는 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전통예술을 보존하고 이를 현대적으로 계승·발전시키려는 전통예술원의 설립 목표를 담고 있다. 올해 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는 영상과 대면 공연의 두 가지 형태로 제작되며, 영상으로 제작되는 컨텐츠는 전통예술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 예술한류 사업의 기반이 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관악영산회상 중 상령산’, 민속성악 장르인 민요 남도들노래·창부타령·풍구소리’, 현악앙상블을 위하여 개작 초연하는절정을 선보인다. 2부 관현악무대(지휘: 박상후)에서는한국음악작곡의 대가이신 강준일 하나되어를 시작으로 김대성 금잔디’,이경섭 소나기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마지막 무대인소나기는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과 타악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타악앙상블 단'의 뛰어난 설장고 협연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로, 정기연주회의 피날레를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수년 예술감독 및 음악과 학과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은 1998년 개원 이래 수많은 전통분야의 예술인을 배출하였다. 정기연주회와 각 전공의 앙상블 공연은 전통예술원의 대표 공연으로 전통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데 밑거름이 되어왔다.”라고 소개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은 음악·연희·한국음악작곡·무용·한국예술학과 등 5개과가 전통예술을 학문적으로 연구하고 공연 역량을 극대화하여 새로운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설립된 전통예술 양성기관이다. 음악과 담당교수는 정수년(해금유영주(거문고김정승(대금류경화(타악채수정(성악진윤경(피리)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