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을지로 아니리] (35) 뉴욕타임즈 압도적 1위, 유료독자 급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로 아니리] (35) 뉴욕타임즈 압도적 1위, 유료독자 급증

 2022년의 뉴욕타임즈(NYT)는 압도적인 1위로 세계 미디어 업계이다. 2018년 말 390만명(디지털 300+종이신문 90)이던 유료 독자 숫자가, 3월말 910만명(디지털 830+종이신문 80)으로 33개월만에 배 넘게 급증했다.


지난 613일 뉴욕 맨해튼 본사에서 2시간 55분동안 투자자의 날(Investor Day)’ 행사를 열었다. 이에 대해 레비언 CEO는 이렇게 말했다.

 


"사람들은 권위와 신뢰가 있는 뉴스 미디어에 돈을 지불하고자 한다. 이로 인해 한 세대에 한 번 있을 법한 기회(once in a generation)가 만들어지고 있다. (중략) 우리는 뉴스 영역에서 승리하고, 가치를 만들어내고, 앞서가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만들어낼 것이다. 그리하여 NYT는 많은 사람들에게 필수불가결한 정보서비스가 되겠다.”


이런 독자, 이런 CEO, ‘투자자의 날부럽다. 각성(覺醒) 할사!


아 빠트릴뻔 했다. 이 신문사에는 이런 직책이 있다는 걸. ‘상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성장책임자’(Chief Growth Offic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