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수)
개인은 물론 국가도 브랜드가 되는 시대다. 브랜드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성공하는지가 중요해지고 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책 '브랜드 마케팅의 힘'(밥북)은 누구나 이런 브랜드의 가치와 개념을 바로 알고 성공하는 브랜드 마케팅을 알려준다. 다양한 실제 사례를 동원하고 시트콤 같은 스토리텔링으로 전해준다.
브랜드마케팅학과를 졸업하고 광고회사에 입사한 '연주'와 동기인 '정국', '영준', 지도교수인 저자 조세현 교수가 등장해 브랜드 마케팅 이야기를 전개한다.
삼성, 애플, 샤넬, 에르메스 등 국내외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장수 브랜드의 마케팅 비법과 에피소드도 다룬다.
저자의 전작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마케팅의 힘'에서 대학생이었던 주인공 연주는 광고회사에 입사해 신입사원으로 일을 배우면서 브랜드 마케팅에 도전한다.
연주가 겪는 스토리 속에 브랜드와 마케팅을 배울 수 있는 여러 기법과 지식을 장치해 스토리를 즐기면서 이를 깨닫도록 했다.
뛰어난 능력을 갖춘 신입사원이지만 늘 배우는 자세를 잃지 않는 연주의 태도는 누구나 겪는 사회생활 속에서 자신을 더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고, 연주의 행보를 따라가면서 연주와 함께 일희일비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연주의 동기이자 라이벌로 등장하는 정국도 악역 같지만 많은 것을 생각게 하는 캐릭터다. 두 사람 관계는 경쟁하는 브랜드 사이의 관계를 암시하는 장치다.
이 책은 등장인물 설정도 물밑에서 치열하게 벌어지는 브랜드 간 경쟁을 느끼도록 배치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긴장과 경쟁의 연속인 브랜드 마케팅의 세계를 보여준다.
김율희 (강태홍류 산조춤 보존회 회장) 김율희 이사장은 부산에서 태어나 전통춤 4대 가업을 잇는 무용가다. 조부 김동민과 고모 ...
정선아리랑을 쓰다. 한얼 이종선, (2024, 문양에 먹, 34× 34cm) 담뱃불로 벗을 삼고 등잔불로 님을 삼아 님아 님아...
명가의 조건, 남원 몽심재(夢心齋) 우리는 무엇을 명가(名家)라 하며 명문(名門)이라 이르는가 지리산 골골이 짙은 숲들을 지나 남원 견두산 자락 단아한 고택서 죽산박씨 종...
답답하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이규진(편고재 주인) 분청덤벙이라고 하면 이제 고흥 운대리는 보성 도촌리를 뛰어넘어 확실하게 지평을 넓힌 듯한 느낌이다. 일제감점기 시...
현역 최고령 무용가인 김매자 창무예술원 이사장이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포스트극장에서 열린 '세계 무용사'출판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5...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의 정기공연 '일노래, 삶의 노래' 공연 장면. (사진=국립국악원 ) 2024.05.22. 소박하고 향토적인 ...
세븐틴 일본 닛산 스타디움 콘서트 (사진=위버스 라이브 캡처) "오늘 저희가 (데뷔) 9주년인데, 이렇게 큰 공연장에서 전 세...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 (사진=물고기뮤직) 2024.05.26. "이깟 날씨쯤이야 우리를 막을 수 없죠....
5월 8일부터 18일까지, 서울남산국악당에서 2024 남산소리극축제 ‘여설뎐(女說傳)- 싸우는 여자들의 소리’가 펼쳐졌다. 이 공연에서는 여성이 주체가 되어 극을 주도하는 ...
가수 김연자 (사진=초이크리에이티브랩) "오로지 노래가 좋아 달려온 50년입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에 힘입어 힘든 순간도 다...
2년 전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서울연희대전'이란 이름의 한 공연이 있었다. 제1회 '장구대전'이란 부제가 붙어있고, 입장권 전석이 판매 되어 화제가 되었다. 무대에서 오직 '장...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나무 그늘이 우거진 5월의 한복판, 양재동의 한 공원에서 곧 있을 해금플러스 25주년 기념 공연 준비에 한창인 해금연주자 강은일 교수님을 만났다. 지저...
이탈리아 기록유산 복원 전문가인 마리아 레티치아 세바스티아니 전 국립기록유산보존복원연구소(ICPAL) 소장이 최근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에서 한국 취재진과 만...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지난 9일에서 10일,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의 기획 공연 ‘긴산조 협주곡’이 펼쳐졌다. 이태백류 아쟁산조와 원장현류 대금산조 전바탕이 협주곡으로 초연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