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풍류’ v2.0 업그레이드

김호규 0 896 2019.12.06 10:18

혼자서도 전통음악의 합주를 경험할 수 있는 지금풍류’ v2.0 업그레이드

 

2년 연속 한국문화정보원의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슈퍼스트링사운드가 지금풍류를 기존의 지금풍류 v1.0’에서 ‘v2.0’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지금풍류(art-atm.com)’는 전통음악을 재생할 때 악기별로 음량을 제어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전통음악 연주학습용 플랫폼이다. 자신이 연주하는 악기를 제외한 다른 악기들만 재생함으로써 혼자서도 합주 연습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금풍류에서 현재 서비스하는 음원으로는 줄풍류(현악영산회상, 평조회상)뒷풍류(천년만세)취타풍류사물놀이가 있으며, 추가적으로 국악방송과 국립국악원의 민요국악동요초등단소소금 등의 음원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지금풍류의 모든 서비스와 음원 콘텐츠는 회원가입 후 100%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국립국악원의 공공저작물인 국악기 디지털 음원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사용자가 직접 연주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플랫폼의 전체적인 UI를 새롭게 개편한 것이 주요 개선 사항이다. ‘지금풍류2017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시작해 3년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완성되었으며, 2019년 제7회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