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포시 2019 정월대보름 음악회

관리자
기사입력 2019.01.23 10: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국악관현악단(대표 겸 총감독 김혜성)은 오는 216일 토요일 오후 7시에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2019 정월대보름 달달한 콘서트>를 진행한다.

     

    2019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된 이번 공연의 지휘는 국악기와 양악기의 하모니를 최상으로 이끌어내는 김정수 지휘자가 맡는다.

    공연은 소리꾼 민아영의 비나리로 군포시와 군포시민의 행복을 빌고, 전국 각지의 민요들을 엮어내 강강술래 등 대보름의 전통놀이들을 떠오르게 하는 국악관현악 민요산책(작곡 이고운)’으로 시작한다.

     

    첫 번째 아티스트는 한일을 오가며 해금 선율을 전파하는 꽃별로 대표곡 비익련리등을 들려주고, 두 번째는 설장구 명인 민영치와 이현철이 설장구 협주곡 신기(神氣)’를 듀오로 재구성하여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이 시각 음악계의 가장 뜨거운 이슈메이커 이희문과 신승태, 조원성으로 결성된 놈놈이 함께 한다. 낯설지만 매력적인 우리소리로 세계에 놀라움을 선사한 그들의 수많은 대표곡 중 난봉가’, ‘육칠월 흐린날’, ‘이리렁성 저리렁성’, ‘청춘가를 국악관현악으로 감상할 수 있다.

     

    2000년부터 군포문화예술회관에 상주하며 군포시 문화예술 창달에 힘쓰는 세종국악관현악단의 김혜성 대표 겸 총감독은 “2019 정월대보름 달달한 콘서트의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새 해의 시작을 활기차게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라고 전했다.

     

    공연예매 인터파크 1544-1555

    공연문의 세종국악관현악단 사무국 031-391-8784

     


    경연대회

    경연대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