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삼청각, 2019 추석맞이 특별기획 '진찬'

김호규 0 56 09.10 15:11

2019913~14일 전통문화 예술복합공간 삼청각에서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민속놀이,세시풍속체험,전통공연 등 민속세시절 특별기획 <진찬(珍饌)>이 진행된다. 기존 유료로 진행하는 전통공연 및 식사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전통 먹거리, 놀이, 체험 등 다양한 민속행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놀이마당에서는 조선시대 저잣거리 모습으로 재현하여 먹거리마당에 마련된 주막에서 막걸리, 전 등 민속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민복입기체험, 전통공예체험 등으로 구성 된 전통체험마당’,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우리나라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마당등 다양한 전통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즉석사진 출력이벤트 나눔마당’, 윷놀이, 송편빚기, 삼행시짓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겨루기마당에서는 다양한 선물 증정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이야기마당에서는 우리나라 고전소설을 바탕으로 노래와 춤, 인형극, 가면극 등으로 재미를 더한 조선시대 이야기꾼 <전기수>의 스토리텔링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전통공연마당에서는 산이 맑고 물이 맑고 그래서 사람의 인심도 좋다는 삼청각이야기를 주제로 조선시대 이야기꾼 <전기수>와 다채로운 전통국악연주를 통해 가무악이 한데 어우러져 넉넉한 한가위를 선사할 예정이다.

 

제비가 박씨도 물어다 준다는 인심 좋은 삼청각의 박타령 <흥보, 박을 타다!-人淸>, 국악기의 선율을 통해 맑고 선명하게 흐르는 물처럼 함께 어울리는 춤사위를 표현한 곡 <길놀이-水淸>, 삼청각의 수려한 풍경을 향발의 소리와 춤의 선으로 묘사한 <향발무-山淸>, 사람과 자연, 삼청각의 맑은 기운을 담아 신명 넘치는 기운을 불어 넣는 <판굿-三淸>으로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1부 전통놀이마당은 무료로 진행되며, 2부 전통공연은 유료<티켓가 80,000(공연식사)>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삼청각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831일까지 예약할 경우 조기예매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