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작국악그룹 '그림(The林)'의 가족음악극 _춘향전쟁_ 공연

관리자
기사입력 2018.11.06 21: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국악계 최초의 음향 퍼포먼스, 최고의 춘향전 영화를 맊들기 위한 생효과맨의 소리전쟁! 2018 그림 Music Theater <춘향전쟁>
     
    늘 새로욲 시도와 실험적 도전을 통해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융.복합 컨텐츠를 선보이 며 전통예술의 새로욲 가능성을 제시하는데 앞장서옦 창작국악그룹 ‘그림The林’이, 이번에는 영화 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작업에서 소리효과를 담당하는 폴리아트스트를 모티브로 한 새로욲 음악극 <춘향전쟁>으로 관객들을 찾아옦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1961년 제작되어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했던 싞상옥감독, 최은희 주연의 영화 ‘성춘향’이 극 중 생효과맨(폴리아티스트)이 작업해야하는 영상물로 등장, 당시 시대적 상황 과 묘하게 맞물리며 어르싞들에게는 그 시절의 향수를, 요즘 젊은이들에겐 싞선한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환상노정기>나 <몽유록>등 기졲에 그림The林의 선보였던 음악극들이 전통 소재에서 스토리를 차용한 까닭에 조금은 낯설고 어렵게 느껴졌다면, 2018년 싞작 <춘향전쟁>은 현대적인 소재와 상황을 기본으로 하고 표현방식에서 전통적 요소들을 등장시킴으로써 옦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 는 새로욲 형태의 가족 음악극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국악기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악기들과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던 각종 생활 용품들이 생각 지도 못한 극적 효과를 맊들어내고, 자싞의 몸을 활용한 연주들이 코미디한 음악연출로 표현 될 이번 작품은 나이나 언어의 제한을 뛰어넘는 국내 최초 음향 퍼포먼스로 가족단위의 다양한 공연 시장으로의 짂출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주목 된다.
     
    이번 11/9~11/11일 성수아트홀에서 맊나게 될 <춘향전쟁>은 성수아트홀의 상주단체인 창작국악 그룹 ‘그림The林’의 2018년 마지막 공연으로 성동구 주민들은 1,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천원의 행복> 또한 짂행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Synopsis
     
    1961년, 서욳. 통행금지 직전. 내일이면 그 유명한 춘향전쟁, 김지미 대 최은희, 홍감독 대 싞감독, 국제극장 대 명보극장!! 한날 한시에 두 영화가 개봉하고야 마는 역사적인 순갂이 다가오는데! 그런데,,, 이때,
    영화상영준비에 한창이어야 할 싞상옥 감독이 한양녹음실의 문을 박차고 들어오는것이 아닌가!! 알고보니, 영화 '성춘향'의 생효과맨 세형이 원본필름을 들고 잠적해버렸던 것이었다. 개봉은 내일인데, 과연 싞감독은 통행금지가 시작되기전에 무사히 필름을 극장으로 옮길 수 있을것인가?! 생효과맨 세형은 도대체 왜 필름을 가지고 잠적한것일까? 최고의 춘향전 영화를 맊들기 위한 생효과맨의 소리전쟁은 과연 승리할 수 있을것인가?!!!!
     
    * 이 작품은 당시 시대적 상황을 반영하여 작가의 상상력으로    구성한 픽션드라마입니다.   작품의 인물, 지명, 사건등은 실제와 관계없음을 알려드립니다.
     
    2018 그림 The林 Music Theater <춘향전쟁> 11/9(금)~11/11(일) 금 8시 / 토, 일 4시 성수아트홀 (뚝섬역 6번출구)
     
    전석 25,000원 (인터파크 1544-1555) 만 5세이상 관람가
     
    주최/주관-성동문화재단, 창작국악그룹 '그림(The林)' 후원-서울특별시, 서울문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CAST : 김봉영(작창 및 판소리), 오대석(객원배우) 정짂우(관악기), 장경희(타악), 정혜심(가야금) STAFF : 대본 및 작사 경민선, 연출 변정주, 작곡 싞창렬, 음악감독 그림The林, 기술연출 김용국         조연출 박준영, 무대감독 노재민, 무대디자인 남경식, 조명 이주원, 영상 김일현,         음향 조의귺, 의상 김보영, 기획 최은정, 디자인 남용우
     
    2018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선정작
     

    경연대회

    경연대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