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프리미엄 건강명품, 금록 천삼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뉴스

프리미엄 건강명품, 금록 천삼단

  • 관리자
  • 등록 2018.05.03 01:25
  • 조회수 1,700

* 수백년간 전해진 전통비법,
* 천삼과 분골, 최상의 원료만을 엄선하여 만든 건강비법
* 프리미엄 건강명품 금록천삼단
* 수백년간 축적되고 검증된 전통비법
* 공들여 빚은 진귀한 단()입니다.

금록천삼단은 공진단을 기본 배합으로 하고
천년(千年) 황실에 진상하던 그 비법 그대로..
천삼과 녹용분골, 진침향 등 최상의 원료를 엄선하여
전통의 비법에 따라 발효, 숙성 과정을 거쳐서
장인정신으로 빚어낸 귀한 단()입니다

존귀한 분들게 선물하십시오.



▣ 황제에게 바친 불로장생의 명약 공진단과 금록원의 금록천삼단天蔘丹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람이 병 없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은 예로부터 인류의 오랜 꿈이다. 역사이래로 한방에서는 공진단供辰丹, 연수단延壽丹, 익수불로단益壽不老丹, 보명연수단保命延壽丹이 바로 불로장수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약들이다. 이중에서도 공진단은 명약 중에서도 최고라고 할 만 하다
 
최상의 명약이라고 불리는 공진단은 바칠공供과 별진辰, 즉 진辰이란 용龍을 상징하여 황제에게 바친다는 뜻을 가졌으며 중국의 원, , 1,000년 동안 역대 중국 황실에 진상된 황제의 보약으로 그야말로 동양의학에서 가장 진귀한 명약이다.
 
이러한 사실을 증명하듯이 허준선생은 동의보감 잡병편 제4권 허로문에서 공진단의 효능에 대해서,
稟賦虛弱...但固天元一氣 使水升火降...百病不生, 체질이 선천적으로 허약하더라도...이 약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원기를 든든히 하여 수승화강(신장의 수기운을 올리고 심장의 화기운을 내림)시켜서 온갖 병이 생기지 않게 한다고 하였다.
 
이러한 명약 공진단의 처방은 사향, 산수유, 당귀, 녹용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약합편에서는 사향 대신에 침향을 쓸 수 있으며 70환 내지 100환을 복용하라고 자세히 적고 있다.

동의보감에 공진단 처방의 함의에서 보면 凡男子方當壯年而眞氣猶怯...治虛勞肝面無血色筋緩目暗... 남자가 중년들어 원기가 약해지고... 간기능이 약해지고 얼굴에 혈색이 약하고 근육력이 떨어지고 눈이 침침해지는...’ 라고 하며 주로 남성의 간기능저하와 근력저하, 원기부족에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세월이 변함에 따라 주거환경, 음식물섭취 등의 변화가 생기고 사람에 따라 체질 또한 같지 않다. 그리고 요즘같은 공해가 만연한 시대에서 면역력의 향상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의 키워드가 되었다


▣ 귀한 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금록원에서 출시한 건강명품, 금록 천삼단天蔘丹
 
공진단이 명약 중의 명약이라고 해도 4가지 약재의 구성으로 그 적용범위가 넓지 않고 체질에 따라 반응이 없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으며 사향 또한 진품을 구하기가 힘들어 졌다. 천연물들의 우수한 약성을 활용한 제품을 장인정신으로 만들어 온 금록원(현직 미국아태의료그룹 통합의료센터의 특진의사인 에드워드김이 대표)은 공진단을 주 원료로 하여 여러 가지 진귀한 재료를 배합, 법제, 숙성하여 남녀노소가 골고루 복용할 수 있는 항노화 건강명품, 천삼단天蔘丹을 출시하게 되었다
 
천삼단天蔘丹의 함의는 글자 그대로 천天은 천수天壽 즉, 건강한 무병장수無病長壽의 삶을 뜻하며 천삼 天蔘은 금록원에서 각별히 선별한 대한민국 홍삼 중의 최고 품질의 천삼을 뜻한다.
천삼단의 배합은 공진단을 주원료(사향 대신 양질의 침향, 녹용, 산수유, 당귀)로 하였으며 이 중에서 침향은 진품을 선별, 추출, 배합하여 수승화강의 핵심으로 삼았으며 녹용은 청정 뉴질랜드산 녹용 중에서 성장인자가 다량 함유된 분골부위만을 사용하였다.
 
여기에다 홍삼중의 극귀한 천삼을 배합하였고 전통의 방식대로 구증구포한 숙지황과 법제한 구기자, 토사자, 현대인의 뇌혈관계통에 좋은 明천마등을 배합하였다.


▣ 천삼단의 침향, 녹용 분골에 대하여
 
침향은 침향나무에서 분비된 수지가 침착되어 굳어진 부분을 말하는 것으,, ‘물속에 가라앉는 향나무란 뜻으로 동의보감에 풍토병(현대의 유행병, 무명괴질)과 독종(, 종양)을 낫게 하고 거악(나쁜 기운을 없앰)하며 신정(원기)를 돕고 성기능을 좋게 하며 쥐가 나는 것을 낫게 한다(혈액순환장애개선)’고 할 정도로 진품 침향은 희귀하고 우수한 재료로 능히 사향을 대체할 수 있다.
 
진품침향은 현대의학적으로는 항암효과(미국특허, 쿠르쿠비타산 성분), 신경장애 및 뇌경색증치료(델타-구아이엔 성분, 머리와 눈이 밝아지는 느낌), 항바이러스효과(알파-불레젠 성분), 신경이완작용(아가로스피톨 성분), 항균효과(헥사덱카노익산) 등 현대인의 건강에 꼭 필요한 성분을 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녹용鹿茸은 딱딱한 뿔이 아니라 골화되지 않은 말랑말랑한 어린 뿔로 보았기 때문에 버섯처럼 무럭무럭 자란다는 의미에서 신농본초경에서 처음으로 용茸이라고 표현하였으며 영하30, 해발 2,000m의 험난한 환경 속에서 약초와 풀을 먹고 강인하게 자란 러시아 녹용을 최상품으로 여겨왔으며 녹용은 분골, 상대, 중대, 하대로 나뉘지만 성장인자가 다량 함유된 분골이 단연 최상의 녹용이라 할 수 있다.
 
신농본초경, 본초강목에서 녹용의 효능에 대해서는 어린아이의 발육촉진, 청장년의 면역력증강, 중년의 정력증진, 노화방지, 노인은 장수, 여성은 혈을 보하여 빈혈을 없앤다고 나와 있다.


▣ 명약 공진단과 현대인에 맞게 재구성한 천삼단의 비교

구 분

공 진 단

금록 천삼단

배합구성

녹용, 당귀, 산수유, 사향
4가지 배합

녹용 - 청정뉴질랜드 분골 100%
참당귀 - 법제
산수유 - 법제
진침향 - 최상급, 사향대신 사용
---------------------------
홍삼 중에 최상품 - 천삼天蔘 사용
숙지황 - 구증구포
명천마 - 최상급
10여가지의 비방秘方 배합

배합함의

황제에게 바친 불로장생의 명약
한방 최고의 항노화 명약

공진단 베이스의 금록원 건강명품

제품유형

의약품

일반 식품

제조공정

 
원료를 분말한 후에 제환하며 대부분
모든 원료구매와 공정을 위탁가공
(한의원에서 직접 만들지 않음)

원료를 하나하나 법제한 후에 특수 공법으로 발효, 숙성 후 제환하며 원료구매부터 모든 가공공정을 힐링허브와 인산가가 직접 관리

제품가격

고급 5만원, 일반 3만원/1


수백년 황실의 건강비법이나 명약도 정성이 깃들 때에만 완성될 수 있습니다. 양질의 귀한 녹용의 분골, 진침향, 6년근 정관장 홈삼, 99포 숙지황 등 원재료 하나하나를 철저히 식별하고 법제, 추출, 배합, 숙성하여 빚어낸 금록원 천삼단은 고급스러운 포장이 더해 건강면역의 키워드인 수승화강’, ‘기력충전을 완성하는 건강명품으로 수험생, 중장년 남성과 여성, 노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복용하여 건강을 챙기는 존귀한 건강명품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