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주 싱가포르대사관, 한국 ‘김치축제’ 「Say Kimchi Festival」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싱가포르대사관, 한국 ‘김치축제’ 「Say Kimchi Festival」 개최

싱가포르 ‘호커’와 한국 ‘김장’의 만남
양국 문화교류의 장

  • 김하늘
  • 등록 2021.05.14 19:04
  • 조회수 3,240

한국 김치를 즐기며, ‘김치~!’하고 외쳐요!

 

SayKimchi Festival 카드뉴스 1.jpg

 

주 싱가포르대한민국대사관 (대사 안영집, 이하 대사관)은 5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Say Kimchi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작년 한식(K-Food) 온라인 축제에 이은 두 번째로 항암효과 등 뛰어난 효능을 지난 건강음식 김치를 함께 즐기면서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취지이다.

   

이번 축제에는 유네스코세계무형문화유산의 하나이자 싱가포르 전통식당문화인 '호커센터'에서 또 다른 유네스코세계무형문화유산 한국의 ‘김장’을 매일 담그며 우리 김치의 맛을 싱가포르에 알리고 있는 한식당도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해 양국 문화교류의 의미를 더했다.

   

Say Kimchi 온라인 축제는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사람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김치요리를 맛있게 즐기며 사진 또는 영상을 찍고 #Korean Kimchi #Say Kimchi Festival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게재하면 된다.

 

SayKimchi Festival 카드뉴스 3.jpg

 

재미있고 창의적인 사진과 영상을 게재한 참가자에게는 한인마트쿠폰을 제공하여 한국 식품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영집 대사는 "Say Kimchi 온라인 축제를 통해 싱가포르 국민 여러분께서 맛있는 김치요리를 즐기며, 사진과 영상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호커’에서 한국의 전통 ‘김치’요리를 즐기며 싱가포르 국민 여러분들을 보며, 양국의 우정을 느낀다. 우리 몸에 좋은 음식 김치로 모두 함께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이겨나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