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국립국악원, ‘유아 국악꾸러미’ 나누어 드려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악원, ‘유아 국악꾸러미’ 나누어 드려요

창작국악동요와 접목한 국악 교육 도구
어린이집 및 유치원 대상 무료 배포

  • 김한나
  • 등록 2021.03.30 16:29
  • 조회수 652

01_국립국악원_유아국악꾸러미.jpg

 

 

   

    국립국악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장에서의 국악 체험이 어려운 시기에 교사들과 유아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고, 국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유아 국악꾸러미’를 제작하여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에 제작한 유아 국악꾸러미는 창작국악동요를 활용한 노래꾸러미와 한국춤 바탕의 율동꾸러미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래꾸러미는 창작국악동요 개미장에 도깨비다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3차원 가상공간에서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VR안경 만들기, 도깨비방망이 만들기, 노래극 놀이 등을 할 수 있는 학습도구를 담았다. 율동꾸러미는 360VR 부채춤 영상, 부채만들기, 공연놀이를 위한 무대배경막 등을제공하여 유아들에게 한국춤을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창작국악동요 애니메이션 영상은 악기 소개노래 부르기그리고 그 둘을 께 편집한 풀 버전까지 총 세 종류로 제작해 교육효과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 영상은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누리집(academy.gugak.go.kr)과 국립국악원 유튜브(youtube.com/gugak1951)에서 감상할 수 있다.

 

    ‘유아 국악꾸러미는 오는 412()부터 23()까지 2주간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과정을 거쳐 5월 중에 40여 개 어린이집과 유치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국악아카데미 누리집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에도 나는 가야금이 될 거야’(노래꾸러미),´부채춤’(율동꾸러미)으로 구성된 유아 국악꾸러미를 제작하여 10월경에 배포할 계획이다.

 

02_국립국악원_유아국악꾸러미_VR안경만들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