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일본 언론이 바라본 “일본 내 신한류 열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언론이 바라본 “일본 내 신한류 열풍!”

·1차(2003-05) 겨울연가, 배용준 열풍
·2차(2008-10) K팝 그룹 카라, 소녀시대, 빅뱅 인기
·3차(2015-18) BTS, 블랙핑크 인기와 함께 젊은 층 중심으로 패션, 음식 인기
·4차(2020~현재) K팝 인기와 더불어

  • 김하늘
  • 등록 2021.02.25 06:51
  • 조회수 3,397

일본 언론이 전하는 새로운 한류, 어떤 모습일까?

"한류, 새로운 시대”

"한국 드라마에 나오는 그것이 먹고 싶다”

"콘텐츠에 국경은 없다”



"한류, 새로운 시대
새로운 단계에 접어든 한류 인기 이유는?
·시카이 미에코 요미우리 기자 ①K팝 : 높은 기량과 적극적인 SNS활용 ②K드라마 : 일본인에게도 공감 되는 콘텐츠를 대량
·주도쿄한국문화원 황성운 원장 인터뷰 중 ③정부의 콘텐츠 산업 지원 "90년대부터 적극적으로 지원… 최근 5년 간 콘텐츠 산업 예산 1.5배 확충”

"한국 드라마에 나오는 그것이 먹고 싶다”_일본 아사히, 2.17
"한국 드라마의 내용만큼이나 눈길이 가는 것은 주인공들이 먹는 맛깔스러운 음식들”
"음식을 알면 드라마가 더 재밌다!”
"집콕 소비와 드라마 열풍으로 일본에서 한국음식 관련 재료와 레시피 책 불티!”

"콘텐츠에 국경은 없다”_일본 아사히, 2.16
"일본 대학에서 한국어 배우는 학생 증가. 딸의 한국 유학에 반대했던 아버지들…그런 남자들도 <사랑의 불시착 > 빠져버렸다!”
"한일관계 역사를 잘 모르는 젊은이들, 좋아하는 연예인이 일본에 조금이라도 비판적인 발언하면 한 번에 관심이 식는 위험 요소도… 그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자유롭게 생각하는 힘 길러야” _후쿠시마 미노리, 도코하 대학 준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