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청산리대첩 전승 제100주년 기념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시

청산리대첩 전승 제100주년 기념식

‘다시, 대한민국! 끝내 이기리라’

  • 위영금
  • 등록 2020.10.24 22:59
  • 조회수 339

image061.jpg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 이하 보훈처)는 청산리 독립전쟁 승리 100주년맞아 독립군의 항전 의지와 민중들의 독립에 대한 열망을 기억하는산리대첩 전승 제100주년 기념식오는 24()오전10, 국립중앙박물관(용극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날기념식은, 대한민국! 끝내 이기리라를 주제로, 백 년불굴의 정신으로 청산리대첩 승전을 이룬 애국선열들의고한 정신을 보여줌으로써, 현재 코로나19 위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용기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는()백야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이사장 전지명)주관으로,정부 주요 인사, 독립유공자 유족, 독립운동 관련 단체장 및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철저히 수립하여 진행된다.

기념식은국방부 의장대의 추모 의식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추모 묵념, 특별낭독, 기념사, 축사, 기념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KTV 국민방송을 통해 생중계(10)되고 온라인콘텐츠가 국가보훈처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게시된다.

 먼저, 모 의식영원하소서에서는 국방부 의장대가 청산리대첩의 주역인정예 독립군의 위용을 절도 있게 표현하고, 의장대의 제식과 도열을 통해 독립 선열들을 추모한다.

 민의례에서 청산리대첩을 이끈 김좌진 장군의증손인 배우송일국이 국기에 대한 경례낭독한다.

 주제 영상청산리대첩의 시대적 배경, 전투의 전개 과정, 승리의 이유, 역사적 가치와 의의 등 대첩의 전체적인 면모를 당시의 사진과 지도를 활용하여 사실적인 영상과 연출로 표현한다.

 특별낭독인 들리시나요!’에서는 송일국과 뮤지컬 배우 6명의 낭독을 통해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이어받아, 모든 국민이미래를 향한 승리의 새 역사를 함께 열어갈 것을 다짐한다.

 마지막 순서인기념공연 끝내 이기리라에서는 청산리대첩 100주년을 맞아 새롭게 창작한 공연을 생동감 있는 효과음과음악, 대금과 대북, 역동적인 공연(퍼포먼스)이 어우러져 청산리대첩 승전 100주년의 극적 감동과 환희를 보여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