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덕수궁 돌담길 공연 보러 가자

국악버스킹IN서울 공연

기사입력 2020.10.13 17: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스터_최종.jpg

     

    금주 토요일(17일)과 일요일(18일) 덕수궁 돌담길에서 펼쳐지는 ‘국악버스킹IN서울’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사)전통공연예술연 구소가 주관하는 국악활성화 사업이다.

    약 14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가야금 유튜버 ‘아야금’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새소년-난춘> <이선희-여우비> <안예은-달그림자> 와 게임음악 이누야사ost등  다양한 cover버전을 선사할 예정이다. 월드뮤직그룹 ‘반디’는 국악기뿐만 아니라 여러세계악기를 연주하는 만큼 듣는이로 하여금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등 여러 장르 음악으로 세계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까지 즐길 수 있는 ‘낭만판소리’ 팀의 어린이 국악뮤지컬 <꼬북아 어딨어?> 는 코로나로 지친 우리 마음에 잠시나마 활력소를 제공할 것이다.

     

    10.17

    (토)

    15:00

    덕수궁

    돌담길

    (서울시립

    미술관 앞)

    월드뮤직그룹 반디

    10.24

    (토)

    15:00

    홍대

    걷고싶은거리

    전영랑과 아이들

    -월드뮤직소리그룹 보울

    17:00

    유튜버 아야금

    17:00

    낭만판소리

    19:00

    낭만판소리

    19:00

    김동건X최힘찬

    10.18

    (일)

    13:00

    덕수궁

    돌담길

    (서울시립

    미술관 앞)

    가야금Lab 오드리

    10.25

    (일)

    15:00

    인사동

    남인사마당

    이상현 대금독주

    15:00

    국밥

    17:00

    국악그룹 Her씨구

    17:00

    음악그룹 하루

    19:00

    연희그룹연화

     

    느닷컴퍼니3.JPG
    (20.10.03, 한강시민공원, 느닷컴퍼니의 공연)

    ■ 서울시 주최, (사)전통공연예술연구소 주관, 2020년도 서울시 국악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8월22일부터 10월25일까지 서울 도심 곳곳에서 총60회의 공연으로 서울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었다.

    ■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2.5단계가 실시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공연을 진행하였다.

    ■ 금번 국악버스킹 콘셉트는 코로나 발생으로 인해 "언택트와 콘택트 사이”라는 버스킹 콘셉트로 기획된 만큼 취지에 맞게 ‘국악버스킹IN서울’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와 영상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 그동안 국악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가야금연주자 ‘아야금’, 가야금신동 ‘박고은’, 퓨전국악의 ‘해금살롱’ 등 48회차 공연을 스튜디오와 루프탑, 돈화문국악당 야외마당 등 무관중 촬영만으로 진행하였다.

    ■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지 못한 아쉬움도 있지만 이를 계기로 1회성 거리공연인 국악버스킹 공연을 보다 양질의 영상물로 제작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국악 활성화를 위해 ‘국악버스킹IN서울’ 유튜브 채널에서 계속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국악활성화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지난 12일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국악버스킹IN서울’이 금주 토요일(17일)과 일요일(18일) 거리에서 시민을 찾아간다. 공연은 토, 일요일 오후 3시, 5시, 7시에 거리에서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 이번 주 공연은 현재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고 14만 구독자가 있으며, 국악계 아이유로 불리는 가야금 유튜버 ‘아야금’의 가야금 연주와 <새소년-난춘> <이선희-여우비> <안예은-달그림자> 등의 노래와  게임음악 이누야사ost 연주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 ‘낭만판소리’는 수궁가를 모티브로 재창조한 어린이 국악뮤지컬 <꼬북아 어딨어?>를 공연한다.

    ■ 18일 일요일에는 가야금3중주로 연주되는 팝송 <Bed guy> <havana> , 트로트 <아모르파티> <남행열차>등 ‘가야금Lab오드리’ 팀의 연주로 들을 수 있다. "국악으로 밥 벌어먹자”는 슬로건으로 팀을 결성한 ‘국밥’ 팀의 비파와 가야금의 감미로운 앙상블 연주를 통해 팀명 ‘국밥’처럼 따뜻하고 정성들인 음악으로 여러 관객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신진국악팀 음악그룹 ‘하루’팀은 우리의 민요를 각색하여 버스킹 연주를 공연 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공연으로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지친 서울시민들의 활력소가 될 것이며, 덕수궁 돌담길에서 가을날의 정취를 가족, 연인 친구들과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공연이다.

    ■ 향후 국악버스킹TV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온라인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 문의전화 (사)전통공연예술연구소 02-743-5170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