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일 시: 영상물 접수, 대회 참가 신청 : 2020.9.8.(화) 13시~2020.9.29.(수) 13시 결과 공지 선정 결과 발표 : 2020.10.13.(화) 13시 (블로그 ‘경산아리랑제’ [blog.naver.com/gs-arirang]공지사항, 개별 유선 혹은 문자 안내 예정) ■ 주 최: 경산아리랑연구보존회 ■ 주 관: 경산아리랑연구보존회 ■ 후 원: 경상북도, 경산시, 경산시의회, 경상북도교육청, 경산교육지원청, 한국예총경상북도연합회 경산예총 |
||||||||||||||||||||||||||||||||||||||||||||||||||||||
■ 참가자격 | ||||||||||||||||||||||||||||||||||||||||||||||||||||||
'경산아리랑'을 주제로 한 일반 가창 및 창작 작품 영상물 출품이 가능한 개인 및 단체 누구나 | ||||||||||||||||||||||||||||||||||||||||||||||||||||||
■ 경연부문 | ||||||||||||||||||||||||||||||||||||||||||||||||||||||
▪ 일반부: 전국의 남·여 성인, 대학생 개인 및 단체(동호회 포함) |
||||||||||||||||||||||||||||||||||||||||||||||||||||||
■ 경연방법 | ||||||||||||||||||||||||||||||||||||||||||||||||||||||
- 가창(비창작), 경산아리랑 반주 무용 등 기존 경산아리랑곡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표현작품과 더불어 창작곡(개사형태 가능, 노래, 연주 등), 창작무용, 시낭독(일반 소설 등 문학 제외, 무대 공연 형태가 가능하여야 함), 무예, 퍼포먼스, 랩, 힙합 등 다양한 모든 형태 가능 - 작품 1개 기준 참여를 원칙으로, 작품의 길이는 3분 이상, 7분 이내로 하며 진행여건에 따라 일부 허용될 수 있음.* 제출된 동영상은 비상업적 목적을 기준으로 공개함을 원칙으로 하며, 이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관련 분쟁의 발생 시 책임은 참여 단체에게 있음. |
||||||||||||||||||||||||||||||||||||||||||||||||||||||
■ 참가신청 | ||||||||||||||||||||||||||||||||||||||||||||||||||||||
▪ 접수기간: 2020년 9월 8일(화) 13:00 ~ 29일(수) 13:00 ▪ 접수방법: 이메일 ▪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참가인원명부(단체에 한함),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작품 실연 영상, 작품 악보(창작 작에 한함) ▪ 접수처 - 이메일: gs-arirang@naver.com - TEL: 053-951-1615 - 홈페이지: 경산아리랑제 블로그(blog.naver.com/gs-arirang/) * 지원서 제출 메일제목 및 파일명 반드시 지켜주세요. |
||||||||||||||||||||||||||||||||||||||||||||||||||||||
■ 참가비 | ||||||||||||||||||||||||||||||||||||||||||||||||||||||
무료 | ||||||||||||||||||||||||||||||||||||||||||||||||||||||
■ 심사방법 | ||||||||||||||||||||||||||||||||||||||||||||||||||||||
▪ 심사과정 1차 예심: 참가자격 요건 검수 형태의 예심, 신청서 및 영상제출물 기준 대회 참가요건 충족 심사 2차 본심: 일반부 약 10개팀, 학생부 약 10개팀 대상 ▪ 심사기준
* 심사위원은 음악 및 공연 분야 전문 심사위원 3명 위촉 및 진행함. * 신청 규모에 따라 본 심사 진출팀의 수는 변경될 수 있음 * 제출한 영상물은 비상업적 목적으로 온라인 동영상 채널을 통해 공개됨을 원칙으로 함. * 대회결과는 경산아리랑제 블로그(https://blog.naver.com/gs-arirang/)에 게시되며 개별 유선 혹은 문자로도 안내될 예정임. |
||||||||||||||||||||||||||||||||||||||||||||||||||||||
■ 기타사항 | ||||||||||||||||||||||||||||||||||||||||||||||||||||||
- 참가자는 직접 스승이나 8촌이내 친인척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할 때는 해당 심사위원의 심사 회피를 신청하여야 함. |
||||||||||||||||||||||||||||||||||||||||||||||||||||||
■ 시상내용 | ||||||||||||||||||||||||||||||||||||||||||||||||||||||
|
||||||||||||||||||||||||||||||||||||||||||||||||||||||
* 본 대회요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작지만 문양이 이채로워 이규진(편고재 주인) 명품 청자를 생산했던 강진과 부안이 쇠퇴한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를 들 수 있다. 그 중에는 고려 말의 혼란한 정국이라든...
원주어리랑을 쓰다. 한얼이종선 (2024, 문양지에 먹, 34 × 34cm) 어리랑 어리랑 어러리요 어리랑 고개로 넘어간다. ...
신칼대신무 신칼대신무는 무속장단과 巫具를 활용한 재인의 춤으로, 장단과 움직임의 법도 있는 만남을 잘 보여주는 춤이다. 구한말 화성재인청에서 가르친 50여 가지의...
멍석 위에서 민속극에 뜻을 둔 이래 가장 절실했던 것은 둔한 몸을 가지고 직접 춤을 익혀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들 생활의 분신의 하나인 전통 민속극과 좀처럼 사귀어...
왜덕산(倭德山)의 비밀 피아를 나누지 않고 위령 바다사람들 심성 깃들어 왜군에도 그러해야 했던 섬과 바다의 민속 관념은 인류의 박애 정신 아닐까 교착상태 빠진 한·일 문...
갑진년 사월에 강원도 아리랑을 쓰다 오거서루주인 이종선 (2024, 한지에 먹,48 × 56cm) ...
2024 쿼드초이스_틂 (사진=서울문화재단 대학로극장 쿼드 나승렬)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대학로극장 쿼드의 ‘쿼드초이스’...
지난 4일, 국립국악원은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KBS국악관현악단,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 관현악단 118명으로 구성된 연합 관현악단 무대 ‘하나되어’를 국...
칠순을 넘어서는 길목에서 중견작가 김경혜(영남이공대 명예교수) 작가의 열번째 작품전이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대구시 중구 슈바빙 갤러리에서 열린다.전시되는총 50여 개...
국립국악관현악단의 관현악시리즈 III ‘한국의 숨결’이 KBS국악관현악단 상임지휘자 박상후의 지휘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펼쳐졌다. (사진=국립국악관현악단...
한상일(1955~) 대구시립국악단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는 국악에 입문한 지 올해로 60여 년을 맞는다. 때 맞춰 지난 1월 25일 서울문화투데이 신문에서 선정하는 제15회 문화대...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지난 3월 22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서울시국악관현악단 2024 명연주자 시리즈 ‘공존(共存)’ 무대가 펼쳐졌다. ‘명연주자 시리...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지난 12일부터 22일, 국립정동극장은 대표 기획공연 사업 ’창작ing’의 두 번째 작품, 소리극 ‘두아:유월의 눈’을 무대에 올렸다. ‘두아:...
한국을 대표하는 음곡 ‘아리랑’.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라는 노래다. 각종 스포츠 대회나 정상회담 만찬회 등 공식 행사에서는 어김없이 연주되...
봄바람을 타고 13일 인사동 한국미술관에서 개최되는 네번째이즘한글서예가전에서 출품한 30명의 작가 중 가장 젊은 신인작가라고 한얼 회장이 소개를 한 3분의 작가 중 이광호(43세)...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은 지난 7~8일 기획공연 ‘작곡가 시리즈 Ⅲ’을 선보였다. 작곡가 시리즈는 창작국악의 토대가 된 작곡가를 선정해 의미를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