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안창호 장녀 안수산 여사는 미국의 영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시

"안창호 장녀 안수산 여사는 미국의 영웅"

美국무부 운영 공공외교 사이트
"해군 입대한 첫 아시아계 여성, 은퇴 뒤엔 한인사회 위해 헌신"
"흔들리지 않는 애국심으로 기여" 트럼프도 2년 전 찬사 보내


101904501.1.jpg


2020.07.10.

 

미국 국무부가 운영하는 공공외교 웹사이트 셰어 아메리카가 이달 초 동영상을 통해 도산 안창호 선생의 장녀 안수산 여사를 미국의 영웅 겸 선구자로 소개했다. 안 여사는 미 해군에 입대한 첫 아시아계 여성이자 첫 아시아계 여성 장교, 미군 최초의 여성 포격술 장교 등의 기록을 갖고 있다.

도산 안창호 선생(18781938)의 장녀 안수산 여사(19152015·사진)가 미국 국무부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미국의 영웅으로 소개됐다고 9(현지 시간) 미국의소리(VOA)가 보도했다.

국무부가 운영하는 공공외교 웹사이트 셰어 아메리카2일 안 여사를 미국의 영웅이자 아시아계 미국인의 선구자로 소개하는 영상을 올렸다.

 

미국 국무부가 운영하는 공공외교 웹사이트 셰어 아메리카가 이달 초 동영상을 통해 도산 안창호 선생의 장녀 안수산 여사를 미국의 영웅 겸 선구자로 소개했다. 안 여사는 미 해군에 입대한 첫 아시아계 여성이자 첫 아시아 계 여성 장교, 미군 최초의 여성 포격술 장교 등의 기록을 갖고 있다.(조유라 기자 jyr0101@donga.com)

셰어 아메리카는 국무부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미국의 외교 정책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만든 사이트다. 법치주의, 종교의 자유, 경제적 번영, 인간 존엄, 주권 등 미국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관련된 사례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