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국내 문화예술계를 꽃피우는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와 우수기관을 찾습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문화예술계를 꽃피우는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와 우수기관을 찾습니다

  • 김하늘
  • 등록 2020.07.08 05:54
  • 조회수 1,683


image01.png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이하 문예위)와 함께 문화예술계와 상생하며 우리 문화예술의 성장기반을 다지고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함께 가꾸어나갈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을 모집하고 심사를 거쳐 10월 중 인증기관을 선정한다신청서 접수는 7월 8()부터 8월 31()까지 진행된다.

 

문화예술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5년부터 시행된 문화예술후원 인증제도는 지난 2019년의 평가항목 및 사후점검 항목 간소화 등, 서류작성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는 제도 개선을 통해 많은 기관들의 참여* 이끌어 내고 있다.

 

최근 3년 후원우수기관 인증현황: 2017년 6개 → 2018년 5개 → 2019년 12

 

인증기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여가친화기업 인증제지원 시 우대도

 

문화예술후원 인증기관은 기존의 출입국 우대카드 제공, 인증마크 활용, 중소·중견기업 대상 케이비(KB)국민은행 금리우대 혜택, 문화예술협력 행사 초청 등의 혜택과 더불어, 올해부터는 문체부가 운영하고있는근로자 휴가지원사업지원 대상 선정 시 우대, 여가친화기업 인증제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도 받는다.

 

이번 인증제도에 대한 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방역대한 철저한 준비 속에 722() 오후 2시와 7시에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인증제도와 신청 절차, 작성 서류 등을 안내하고, 이와 함께대표적 후원매개단체인 한국메세나협회가 매개단체로서의 역할을 소개하고,협회와 후원 우수기관과의 연계방식 등을 설명한다. 설명회가 끝난 이후에는참석자들에게 뮤지컬 모차르트!’ 관람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인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체부(http://www.mcst.go.kr)와 문예위 리집(http://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art_tree) 채널을 추가하면 1:1 채팅 상담도받을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예술은 우리 국민의 정서를 어루만지고 유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더욱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라며,"우리 문화예술이 새롭게 도약·장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과 협력, 상생하며 동행할 수 있는 후원단체·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국내 문화예술계를 꽃피우는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와 우수기관을 찾습니다 관련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0708]문체부보도자료-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와 우수기관 모집.hwp)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