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펀슈머 (funsumer))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슈머 (funsumer))

펀슈머 (funsumer)

(fun·재미)과 컨슈머(consumer·소비자)를 합친 신조어. 기성세대에게 가격 대비 성능을 중요시하는 가성비가 주요 구매요인이라면, MZ세대에겐 심리적 만족을 주는 가심비가 더 중요. 펀슈머는 여기에 재미까지 더해 가잼비를 강조한 용어.

펀슈머를 잡기 위한 업계 전략은 두. 첫째, 다른 업종과의 협업. 칠성사이다X에코백 브랜드 플리츠마마(뉴트로 가방), 하이트진로X쇼핑몰 무신사(참이슬 오리지널 소주 백팩),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X나이키(청키덩키 운동화), BYCX육포 브랜드 질러(육포 팬티) . 특히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는 패딩점퍼부터 쿠션(화장품치약·맥주까지 협업 브랜드의 폭이 다양함. 이종 간 협업에는 의외의 조합에서 유발되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한정판 제품이라는 장점이 있음. 오래된 브랜드와 제품일수록 지루하다는 인식을 깨고 젊은 층과 호흡하기 위해 혁신적인 파트너를 모색함.